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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한 휴롬 주스

 

엄마라면 당연히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것만 먹게 해주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엄마들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맛이 쓴 채소나 과일에는 입도 대지 않죠. 억지로라도 먹이고 싶지만 한 번 채소, 과일에 대한 거부반응을 보인 아이들에게 다시 채소를 권하는 일은 더욱 어려운 일이 되고 마는데요, 그렇다고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만 먹이게 되면 영양 불균형으로 성장에 영양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서는 채소와 과일을 넣어 만든 음식보다 주스로 가볍게 접근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과일 중 사과는 어린아이들도 잘 먹기 때문에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주스를 만들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과와 레몬, 비트를 함께 착즙한 비트사과 주스는 빈혈에 효과가 좋습니다. 붉은색의 라이코펜 성분은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빈혈이나 성장장애에 도와줍니다.

 

 

특히 비트는 적혈구 생성능력을 향상시키고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여 임산부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혈액을 맑게 해주고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증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비트사과 주스 레시피

재료 : 사과(350g), 레몬(20g), 비트(20g)

레시피

  1/ 사과, 레몬, 비트는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레버를 닫고 사과를 두 조각 정도 넣은 후 비트를 넣는다.

  3/ 나머지 사과와 레몬을 번갈아 넣은 후 레버를 반열림(◑)으로 압착된 찌꺼기를 배출시킨다.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인 오렌지와 당근으로 만든 오렌지 캐롯 주스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당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C, 비타민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유해산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면역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은 사과와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사과와 당근을 함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맛은 물론 비타민의 효능을 더욱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훌륭한 건강식이 됩니다. 또한 사과와 당근을 배합하면 펙틴 성분의 효과가 배가되어 정장작용(대장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것)에 좋습니다. 

 

오렌지 캐롯 주스 레시피

재료 : 오렌지(200g), 사과(140g), 당근(100g)

레시피

  1/ 오렌지는 겉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하고, 사과와 당근은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레버를 닫고 오렌지, 사과, 당근을 번갈아가며 착즙한다.

  3/ 오렌지, 사과, 당근이 2/3정도 들어가면 레버를 반열림(◑)으로 열어 압착된 찌꺼기를 배출시킨다.

 

 

 

 

오이사과시금치 주스에 함유된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효과적이고,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해 아이들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오이와 시금치는 모두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또 오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오이는 찬 성분의 채소이므로 평소 위가 약하거나 몸이 차가울 때를 가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평소 시금치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위암은 35%, 대장암은 40% 정도 발병률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사과시금치 주스 레시피

재료 : 오이(70g), 사과(290g), 시금치(30g)

레시피

  1/ 오이의 꼭지부분의 쓴맛은 물에 녹지 않고 열에 강하기 때문에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하고, 사과와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레버를 닫고 시금치, 오이, 사과 순으로 착즙한다.

  3/ 마지막 재료 투입 시, 레버를 반열림(◑)으로 열어 압착된 찌꺼기를 배출시킨다.

 

 

 

우리 아이를 위한 주스 3종은 휴롬주스카페 전 매장(도산대로점, 율동공원점, 롯데수내점, 광화문점, 이천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거의 대부분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생긴 모양과 식감 그리고 맛에 대해서 무조건 싫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이들이 조금씩 채소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리에 참여하게 해서 처음엔 채소를 만져보고 씻어보도록 해보세요. 그리고 가지고 놀던 채소와 과일로 함께 주스를 만들어본다면 거부감은 줄어들고 처음 채소에서 느꼈던 쓴맛은 단맛과 쌉싸롬한 맛, 아삭한 식감 등 여러가지 맛과 식감으로 변하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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