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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 성향에 딱 맞춘 휴롬주스 레시피


 

요즘 TV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출연하는 육아 예능 프로그램이 많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때묻지 않은 순수함을 간직한 아이들이 보여주는 다양한 캐릭터에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만들고 있는데요.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 아이들만큼이나 우리 아이들도 각자의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죠. 어른들의 감탄을 자아낼 만큼 천진하면서도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일 때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이 배어있는 모습도 목격할 수 있어요.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쉽게 울어버리거나, 식탐을 부리거나, 불안함을 보이기도 하죠. 우리 아이들의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아줄 수 있는 방법, 휴롬주스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게 식탐이 많은 아이들은 단순히 먹는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음식을 접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적 허기 상태에서 음식 욕심을 부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탐이 많은 아이들은 자칫 소아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음식을 지나치게 빨리 먹거나 불규칙하게 먹는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는 습관, 계속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등이 식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습관을 가진 아이들에게는 식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한데요. 식사 시간이 최소 20분 이상 지속될 수 있도록 천천히 먹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끼니를 놓쳐 배가 고프면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므로 아침, 점심, 저녁 식사시간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해줘야 합니다. 이 밖에도 신체 활동을 통한 놀이는 아이의 주의를 다른 것으로 돌릴 수 있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식탐 많은 아이에게 추천하는 휴롬주스 레시피 

: 검은콩검은깨두유, 고구마사과아몬드우유, 포도소이주스

 

식탐이 많은 아이들은 고칼로리의 음식을 섭취하기 보다 질 좋은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먹어야 든든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고구마와 콩은 포만감이 높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식품이랍니다.

 


 

검은콩검은깨두유

재료 : 우유 200ml, 삶은 검은콩 30g, 검은깨 15g

레시피 :

1. 삶은 검은콩과 검은깨, 우유를 볼에 담아 섞는다.

2. 주스캡을 닫고 원액기에 한 국자씩 떠 넣는다.

3. 모든 재료가 충분히 섞일 때까지 작동시킨다.

4. 주스캡을 열어 컵에 담는다.

 

 


 

우리 주변에서 어떤 상황이든 쉽게 집중을 못하고 지나치게 산만한 성격을 가진 아이들을 간혹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엄마들은 아이의 산만함을 행동장애와 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앞서 아이의 철분 결핍 여부를 먼저 생각해봐야 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아이들은 식욕이 감퇴하고, 집중력이 저하되며 신경과 지능발달에 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철분이 함유된 채소와 과일로 결핍된 철분은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만한 아이에게 추천하는 휴롬주스 레시피 

: 감자시금치옥수수우유, 브로콜리주스

 

시금치나 잣, 브로콜리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주의력이 부족하거나 산만한 아이들에게는 시금치와 잣, 브로콜리를 재료로 활용한 음식을 듬뿍 해주면 좋아요.

 


 

감자시금치옥수수우유

재료 : 우유 200ml, 삶은 감자 1개, 시금치/옥수수알 각각 100g씩

레시피 : 

1. 삶은 감자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시금치는 깨끗이 씻는다.

2. 주스캡을 닫고 시금치를 원액기에 넣어 착즙한다.

3. 감자와 옥수수알을 우유와 함께 섞어 국자로 떠 넣는다. 

4. 모든 재료가 충분히 섞일 때까지 작동시킨 후 주스캡을 열어 컵에 담는다.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새로운 환경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걱정이나 불안감이 많고 소심한 성격을 가진 아이들이 많죠. 처음 겪어보는 일에 무서움을 느끼며 변화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아이들에게는 마그네슘 부족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마음과 신경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고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천연 신경안정제로 알려져 있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아드레날린 분비를 증가시켜 마그네슘을 쉽게 방출시키기 때문에 결핍될 수 있어요. 따라서 소심하고 불안감을 자주 느끼는 아이에게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주스가 도움이 된답니다. 

 

불안감이 많은 아이에게 추천하는 휴롬주스 레시피 

: 고구마사과아몬드우유, 호두바나나쉐이크 

 

마그네슘은 견과류, 녹색 채소, 해조류, 천일염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 따라서 견과류를 넣은 휴롬주스가 도움이 돼요. 견과류는 주재료로도 쓸 수 있고, 부재료로도 활용하는 등 활용법이 많아 더욱 좋답니다.

 


 

고구마사과아몬드우유

재료 : 우유 200ml, 삶은 고구마 1개, 사과 반개, 아몬드 3~4개

레시피 :

1. 삶은 고구마와 사과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주스캡을 닫고 사과를 원액기에 넣어 착즙한다.

3. 우유를 붓고 고구마와 아몬드를 넣는다.

4. 모든 재료가 충분히 섞일 때까지 작동시킨 후 주스캡을 열어 컵에 담는다. 

 

 


 

우리 주변에서는 간혹 자신이 처한 상황을 참지 못하고 정도가 지나칠 정도로 감정 조절이 안되는 아이들을 주변에서 쉽게 목격할 수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화를 참지 못하고 물건을 집어 던지거나 소리를 지르는 아이,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때리는 아이가 있다면 분노조절장애를 의심해보세요.  

 


 

분노조절장애란 이유 없이 화를 내거나 감정 조절이 미숙한 상태를 말하는데, 이 분노조절장애는 우리가 매일 접하는 식생활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답니다. 음식은 우리 몸에서 동화되고 분해되는 과정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데요. 우리의 몸과 마음은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만들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정서적으로 안정을 취하고 스트레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식단 구성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마음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이 풍부한 채소과일로 주스를 만들어 먹이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을성 없는 아이에게 추천하는 휴롬주스 레시피 

: 단호박당근호박씨우유, 견과류두유

 

칼슘과 마그네슘은 불안과 초조함을 없애주는 ‘천연 신경안정제’로, 신경과 근육들을 안정시켜줍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불안해지거나 짜증이 나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칼슘은 멸치, 삼치, 대합, 새우, 조개류, 김, 다시마, 요구르트, 해조류,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마그네슘은 깨 종류, 해바라기씨, 호박씨, 견과류 등에 풍부합니다.

 

아연은 마음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뇌에 가장 많이 존재하면서 뇌신경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어떤 미네랄보다 효소 작용을 돕고 있습니다.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정신분열증, 우울증, 섭식장애,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연은 굴, 계란노른자, 도정하지 않은 곡물, 해삼, 멍게, 조개류, 해조류, 미역류, 시금치류 에 풍부합니다.

 


 

단호박당근호박씨우유

재료 : 우유 200ml, 삶은 단호박 1/4개, 당근 1개, 호박씨 1~2큰술

레시피 :

1. 삶은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썰고, 당근은 길고 가늘게 썬다.

2. 주스캡을 닫고 당근을 원액기에 넣어 착즙한다.

3. 우유를 붓고 단호박과 호박씨를 넣는다.

4. 모든 재료가 충분히 섞일 때까지 작동시킨 후 주스캡을 열어 컵에 담는다.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우는 것으로 대신해 표현하는데요.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서툴기 때문에 자기 주장을 우는 것으로 표현하는 것이랍니다.  

 

 

이런 아이들에게는 자기 의사를 말이나 행동으로 제대로 표현하게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이 아이와 함께 밥을 먹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밥상에서의 대화는 아이의 표현력과 감정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아이와 규칙적으로 저녁식사를 해보세요. 정서의 유대감이 아이를 안정시켜줄 것입니다. 또한 대추가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추가 들어간 휴롬주스를 먹이면 좋습니다. 

 

잘 우는 아이에게 추천하는 휴롬주스 레시피 

: 대추우유

 

대추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가장 좋은 식품이에요. 심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뿐만 아니라, 잠이 잘 오게 하는 효능도 있죠. 잘 우는 아이에게는 무엇보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대추가 들어간 주스를 추천합니다.

 


 

대추청우유

재료 : 대추, 꿀, 우유

레시피 : 

1. 대추는 반드시 단단한 씨를 제거한 다음 냄비에 물과 함께 넣고 물러질 정도로 삶는다.

2. 삶은 대추를 원액기에 조금씩 넣고 착즙한다.

3. 착즙된 원액에 꿀을 1:1 비율로 섞는다.

4. 대추와 꿀을 섞은 것을 냄비에 넣고 끓여 졸인다. 

5. 대추청이 완성되면 우유에 섞는다.  

 

 

지금까지 여러 성격을 가진 아이들의 성향에 딱 맞는 휴롬주스 레시피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우리 아이도 이러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은 무조건 혼내기 보다는, 아이들에게 맞는 휴롬주스를 간식으로 선보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이 ‘엄마 최고~!’라며 뿌듯해 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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