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메뉴

건강한식습관
휴롬이 제안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알아보세요.

휴롬주스 섭취방법

홈 > 건강한 식습관 > 휴롬주스 섭취방법
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갈증 해소, 피부미용에 탁월한 오이주스



날이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등산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등산 할 때 오이를 한두 개씩 챙겨가 휴식을 취하면서 먹곤 하는데, 왜 물 대신 오이로 갈증을 해소하는 걸까요? 


등산을 하게 되면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몸 속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고, 아울러 나트륨이나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함께 빠져나갑니다. 틈틈이 몸 밖으로 빠져나간 수분과 무기질을 보충해줘야 하는데, 이럴 때 물 보다는 수분 흡수가 빠른 오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함량이 수박보다 높기 때문에 물 대신 오이를 먹어도 갈증 해소에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성질이 차가운 채소이기 때문에 체열을 식혀주기도 하는데요. 수분 많고 무기질이 풍부한 오이를 주스로 마실 경우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는 북서부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지로, 한나라 장건이 서역에서 들여왔기 때문에 호과라고도 불립니다. 맛이 달고 성질이 찬 오이는 수분이 대부분이며, 여러 가지 유리 아미노산, 비타민G(B ₂), C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칼륨과 철, 마그네슘, 규소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기도 하죠. 




오이는 청열, 이뇨,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체열이나 흉중의 열을 내리고, 갈증을 풀어주기 때문에 더위에 지쳐 몸이 나른하고 식욕이 떨어졌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수박보다 수분 함량이 높아 더위를 먹었을 때 오이를 먹으면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수분이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이소케르시트린 성분이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해 몸의 부기를 빼주고 몸 속에 쌓인 습기나 불순물, 잉여 염분을 배출해줍니다. 피를 맑게 하고 몸을 정화해주는 것이죠. 민간요법에서는 부종이 잦은 사람에게 오이 한 개씩을 매일 먹을 것을 권하기도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오이는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햇볕에 얼굴이 타거나 몸에 땀띠가 났을 때 오이팩을 하거나 오이즙을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100g당 칼로리가 9㎉에 불과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고요. 아스코르브산 함량이 높아 콩나물만큼이나 숙취 해소에 탁월합니다. 몸 안의 알코올을 쉽게 분해하고, 분해된 알코올 성분을 이뇨작용을 통해 배출하기 때문이죠. 과음 후 속이 아프거나 두통, 구토에 시달릴 때 오이를 먹으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갈증해소와 피부 미용,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오이, 휴롬주스카페 휴롬팜에서 상큼한 오이를 넣어 만든 주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휴롬주스카페 휴롬팜 주스 메뉴와 함께 오이를 넣은 주스 신제품이 출시된 것인데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착즙해 맛과 영양을 더한 휴롬팜 오이주스 4종을 소개합니다. 


/ 피로회복에 좋은 블루베리 오이 그레이프 주스 

비타민C가 풍부한 오이와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한 포도가 만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 오이 그레이프 주스’로 탄생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주스로 마실 경우 체내에 쉽게 흡수되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오이와 포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액이 산성화되기 쉬운 현대인들이 쉽게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소화를 촉진하는 오이 파인애플 주스

소화불량으로 고생 중인 사람 또는 고기를 먹은 사람에게 후식으로 권하면 좋은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단백질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함유되어있어 소화 촉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이와 파인애플을 함께 착즙하면 파인애플 특유의 신 맛이 오이 향을 상큼하게 살려주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주스가 완성됩니다. 



/ 피부미용에 탁월한 키위 오이 오렌지 주스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비타민C가 피부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와 오이, 오렌지 이 세 가지 채소과일이 만나 피부미용에 탁월한 주스가 되었습니다. 겨울철 잠잠했던 기미가 불쑥 올라오는 시기가 바로 요즘, 봄인데요. 야외활동은 점차 늘어나는데 봄철 기승을 부리는 자외선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피부 건강이 걱정된다면 휴롬주스카페 휴롬팜의 키위 오이 오렌지 주스를 가까이 해보세요. 


/ 장 건강에 좋은 오이 사과 시금치 주스 

오이와 사과를 배합하면 혈압을 내려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이의 칼륨이 체내 염분과 노폐물을 배출해 몸을 정화하고, 사과의 칼륨이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저칼로리의 오이와 펙틴을 함유한 사과를 함께 먹으면 비만해소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시금치를 더하면 변비해소는 물론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싱그러운 봄과 잘 어울리는 상큼한 채소, 오이를 넣어 만든 휴롬주스카페 휴롬팜 오이주스 4종은 휴롬주스카페 휴롬팜 전 매장(도산대로점, 율동공원점, 롯데수내점, 광화문점, 이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4월부터 7월 여름이 제철인 오이, 예전에는 오이가 밥상에 오르면 여름이 온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사계절 맛볼 수 있는 채소가 되었죠. 먹는 화장품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고,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갈증해소와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오이! 많이 드시고 더욱더 활력 넘치고 건강한 매일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 등록하기 여러분만이 알고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해주세요. 공유해 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여름철 모기를 쫓아내는 나만의 방법은?- 기간 : 7월 1일 ~ 7월 31일 / 당첨자 발표 : 8월 5일
- 경품 : 모기 퇴치기 (1명)

닫기
페이스북, 트위터로 참여하시면 포인트 50점을 추가로 적립해드립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휴롬
* 광고성/스팸성/비방성 댓글은 삭제됩니다. 댓글은 1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