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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주스 섭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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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자몽 주스


 

오렌지의 친척쯤 되는 듯한 모양에 시고, 달고, 쓴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과일 자몽. 다양한 맛을 갖고 있지만 한가지 맛을 강하게 내지 않고 오묘하게 뒤섞인 맛은 입맛을 돋궈주기도 하는데요. 생으로 먹기보다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익숙한 자몽은 과일 중에서도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성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자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실시하는 2주간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말하는 덴마크 다이어트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단기간 다이어트법인데요. 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과일이 바로 자몽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도 풍부한 자몽 주스를 권장합니다. 

 


 

/낮은 GI 수치 다이어트 효과 높여

 

자몽 특유의 씁쓸한 맛을 내는 ‘나란진(narngin)’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 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불태워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몽의 상큼한 향은 교감신경을 활성화 시키기도 하는데요. 자몽향만 맡아 주어도 지방을 분해해 식욕을 억제시키는 놀라운 효능이 숨어 있습니다. 또한 나란진 성분은 구연산과 펙틴 역할을 촉진시켜 주는데요. 이는 다이어트를 할 때 예민해지는 신경에 안정 주기도 합니다. 아침에 먹는 자몽 주스는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는데요. 포만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GI 지수(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즐기는 건강음료로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피부 탄력 회복

 

나이가 들수록 처지고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고민입니다. 자몽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겨울철 건조함 때문에 피부에 각질이 많이 일어나며 주름이 생기기 쉬운데 자몽 주스는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몽은 피부의 콜라겐 성분을 촉진시키기도 하기 때문이죠.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는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탄력 저하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자몽은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시켜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일 마시는 자몽 주스는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지름길입니다.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 신체에 활력을

 

자몽은 뼈의 밀도를 강하게 만드는 성분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자몽의 추출물은 항산화제와 항박테리아를 제거해 위궤양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기분이 쉽게 우울해지거나 가라앉는 사람이라면 매일 자몽 주스 한 잔씩 마시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자몽에 많은 비타민 B와 C는 중추신경의 균형을 유지시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위궤양 부종완화에 효과

 

미국의 소화기 질환 학술지에 수록된 폴란드 대학 연구진의 실험에서 자몽 추출물을 위궤양에 걸린 쥐에게 지속적으로 투입해 위궤양의 크기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몽 추출물이 위장관을 진정시키고 치유과정을 도와주며 강력한 항박테리아와 항산화제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자몽에 있는 칼륨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부종 완화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은 특유의 쓴맛 때문에 자몽만을 착즙해 마시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 파인애플과 함께 착즙하면 맛과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신맛을 완화시키고, 단맛을 보충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돕는 효소도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재료 : 자몽 1/2개, 파인애플 200g 

 만드는 법 :
 1. 자몽의 흰색 섬유질 부분은 쓴 맛이 나므로 껍질을 충분히 제거합니다.
 2. 원액기에 과일망을 끼우고 자몽과 파인애플을 번갈아 넣어 착즙한다.
 

 

 

 

 

 

 

이렇게 우리 몸을 깨끗하게 하는 자몽이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특정 약물과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항우울제,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는 분들에게 특히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약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줘 약효가 지나치게 많이 나타나거나 간 대사 작용의 방해를 받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유방암 환자의 경우에는 자몽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 개의 자몽만으로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비타민이 풍부한 자몽. 쌉쌀하고 시큼한 맛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주스로 만들어 간편하고 맛있게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름다움을 쫓는 여성들을 위한 음료라고도 할 수 있는 자몽 주스로 건강한 생활 만들어가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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