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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주스 섭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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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너도 나도 해독주스, 해독주스란?

 

 

 

해독주스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해독기능을 하는 주스에요.

기본적으로 해독주스는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서 만드는데 권미진씨의 해독주스 레시피의 경우, 모든 채소는 삶아서 사용하고 과일은 생과일로 사용합니다. 

 

해독주스를 마시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변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요. 따라서 피부가 안 좋거나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또 담배나 술, 기름진 음식 등으로 망가진 몸을 치유하고 싶은 분들이 꾸준히 마시면 피부가 고와지는 효과가 있고 더 나아가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해독주스는 아침식사 30분전, 저녁식사 30분 전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침에는 특히 재료의 성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침에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서 주스를 마시면,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준답니다. 또 주스의 포만감 덕분에 식사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따라서 식전 30분전에 먹는 해독주스야말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잡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라 할 수 있죠.

 

 


우선 해독주스를 마신다고 꼭 살이 빠진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해독주스는 몸을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가장 크기 때문이에요. 다이어트 목적으로 해독주스를 섭취하는 분은 가능하면 과일보다는 채소를 많이 이용하세요. 과일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과일 속의 당분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변해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또 무작정 해독주스 레시피를 따라할 것이 아닌, 본인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해독주스에 사용되는 재료가 아무리 좋은 식품들이라고 해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등 나와는 맞지 않는 재료라면 소용없겠죠? 자신의 체질에 맞춰서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해독주스를 만들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 해독주스를 끼니로 대체하지 마세요.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으면 영양 불균형이 생겨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식전에 해독주스를 마시고 영양가 있는 식사는 꼭 하기! 아셨죠?

 

 

 

 



재료 : 양배추1/4, 브로콜리 2/1, 당근1/2, 토마토1개, 바나나 1/2, 사과 1/4, 매실청 조금
         Tip_그 외에도 다양한 제철과일과 채소 활용가능


만들기 : 준비한 채소와 과일을 잘 세척합니다. 양배추는 끓는 물에 데친 뒤 물기를 짜고,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 건집니다. 토마토와 바나나, 당근, 사과를 적당한 크기로 썬 다음 매실청과 함께 휴롬으로 지긋이 눌러 짜주면 해독 주스가 완성됩니다. 
        Tip_매실액 대신 홍초나 오미자 등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위와 장 운동에 좋은 양배추, 탈모를 막아주는 검은콩, 생리불순을 예방하는 브로콜리, 탄력을 유지해주는 토마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사과,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우리가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재료 : 청포도, 양배추 (1:1)


만들기 : 청포도와 양배추를 1:1 비율로 휴롬으로 착즙


비록 우리가 건강을 생각하지만, 살면서 고지방 음식을 아예 피할 수는 없죠! 햄버거나 피자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었을 때는 청포도 양배추 주스를 마시면 지방을 분해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포도 & 양배추 주스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재료 : 스피루리나 알약 2개, 아사이베리 혹은 블루베리, 크랜베리 1/4컵씩, 고지베리파우더 1큰술, 물 1/4컵
만들기 : 엽록소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는 스피루리나 알약은 곱게 빻아 가루로 준비한 뒤,

            분량의 모든 재료와 함께 휴롬으로 내립니다. 물이 부족하면 좀 더 넣어 보충합니다.

 

 



재료: 검은콩 1/2컵(불려 삶은 것), 통밀, 현미 1/4컵씩(불려 삶은 것),두유 1컵, 꿀 1큰술

만들기 : 믹서에 분량의 검은콩, 통밀, 현미, 두유, 꿀을 넣고 휴롬으로 내립니다. 

 

 

 



재료 : 삶은 고구마 1/2개, 삶은 브로콜리 1/6개, 무지방 혹은 저지방 우유 2컵

만들기 : 삶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준비하고 분량의 모든 재료를 휴롬으로 내립니다. 

 

 

 



료 : 블루베리, 크랜베리 1/4컵씩, 사과, 당근 1/2개씩, 시금치 200g, 물 1/4~1/2컵

만들기 : 사과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씨를 도려낸 뒤 2×2cm 크기로 썰고, 당근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2×2cm 크기로 썹니다. 시금치는 여러 번 씻어 뿌리 부분을 썰어낸 뒤 준비한 분량의 모든 재료를 휴롬에 내립니다. 만약 수분이 부족하다면 물을 좀 더 넣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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