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메뉴

건강한식습관
휴롬이 제안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알아보세요.

휴롬주스 섭취방법

홈 > 건강한 식습관 > 휴롬주스 섭취방법
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수박 건강하게 섭취하기

 

 

수박이 달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 졌기 때문에 사실 칼로리는 100g당 21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한데요 빨간색의 과육은 토마토의 라이코펜보다 항산화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어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수박 안에는  아미노산인 L-시트롤이라는 성분이 혈관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뇌졸중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또한 풍부해 체내의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시켜 줍니다. 그래서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한국인들에게는 아주 잘 맞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초록과 검정의 선명한 것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선명하다는 것은 햇볕을 많이 받아 아주 건강하고 잘 익은 상태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초록과 검정이 섞이지 않고 세로로 자기 라인을 타고 있는 것을 고르며 줄무늬가 일자로 뻗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배꼽은 꽃이 떨어진 자리를 말하는데 배꼽이 크면 아직 덜 익은 것이며 조그맣게 여물었으면 속이 아주 잘 익은 수박이니 안심하고 고르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박을 고를 때 누구나 한 번쯤 꼭 해본 겉 표면을 주먹을 쥔 채로 살짝 두드려 보는 것! 하지만 이것은 잘 못 알고 있는 방법으로 수박을 한 손으로 들고서 다른 한 손으로 그것도 손바닥으로 두드리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두드렸을 때 경쾌한 소리가 나는지 확인을 하고 골라주시면 됩니다.

 

 

1 수박+포도

수박과 포도의 만남은 아침에 섭취 시 우리 몸과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개운한 하루를 시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수박은 수분이 많아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포도는 달달하이 가득해 몸에 활력과 에너지를 공급하고 비타민, 칼륨,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에 수박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을 한 번에 채우기 좋습니다.

 

2 수박+멜론

수박과 멜론이 만나게 되면 몸 속에 축적되는 나트륨을 배출 할 수 있고 고혈압과 부종에 좋습니다.


3 수박+복숭아

간 기능에 좋습니다. 수박에 함유 되어있는 시트롤린과 아르기닌이 간 효소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복숭아 또한

묵은 피를 내보내고 간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1 수박+튀김

튀김류의 느끼함으 없애려 후식으로 수박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수박은 튀김과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수박 속에 들어 있는 수분이 위액을 희석시키는 역할을 하여 튀김류의 음식의 소화를 방해하니 수박과 튀김은 멀리 떨어뜨려주세요.

 

2 수박+맥주

술의 안주로 과일을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코올 성분이 수분을 없애므로 수분이 많은 과일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 수박의 성분은 몸을 차게 하고 맥주 또한 속을 차게 하므로 같은 성질의 음식을 함께 먹으면 배탈을 유발 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박껍질을 삶아 입안을 헹구어 주면 구내염 치료에 도움!

2 수박 씨를 삼아 차로 만들어 먹거나 볶아서 섭취하게 되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

3 수박 씨에는 구충성분이 있어 기생충을 죽이고 식욕을 증진!

4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잘라 착즙하여 밀가루나 꿀을 넣어 수박팩을 하면 수분공급과 미백효과!

5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잘라 버무려 김치를 담그거나 노각이나 호박 대신 찌개에 넣으면 감칠맛! 

 



 

수박은 부피가 워낙 크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 먹지 못하고 반을 잘라 냉장고에 넣어 놓습니다.

하지만 큰 부피로 인해 냉장고 공간을 차지 해 버리는데요. 이때는 수박을 통으로 넣어 놓기 보다 깍둑썰기 하여 유리 통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수박의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차가운 물에 담가 놓기도 하는데, 수박이 비를 맞거나 물에 오래 있게 되면 꼭지를 통해 물이 들어가 당도가 떨어지고 맛이 밍밍해집니다. 쉽게 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니 수박을 오래 먹기 위해서는 냉장보관에 제일이며 빠른시간 안에 수박을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물에 아주 잠깐 담갔다가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 둔 후 꺼내서 먹으면 됩니다. 다만 이때만 물에 담그도록 합니다.

 


 

수박은 피서지에서 그냥 반으로 쪼갠 다음 먹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셨죠?!

하지만 이렇게 수박은 먹는 방법도, 효능도 너무나 다양한 매력적인 과일이에요

제철과일 수박으로 수분 보충하시고 껍질까지 버릴 것 없는 수박 잘 활용해보세요:) 


#.휴롬 추천 수박레시피

=> 상큼함이 두배, 더위 쫒는 퓨전 음료 수박 레몬에이드 만들기  click

=> NO시럽, NO사이다 바나나 라떼보다 맛있는 수박화채  click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 등록하기 여러분만이 알고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해주세요. 공유해 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여름철 모기를 쫓아내는 나만의 방법은?- 기간 : 7월 1일 ~ 7월 31일 / 당첨자 발표 : 8월 5일
- 경품 : 모기 퇴치기 (1명)

닫기
페이스북, 트위터로 참여하시면 포인트 50점을 추가로 적립해드립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휴롬
* 광고성/스팸성/비방성 댓글은 삭제됩니다. 댓글은 1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