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메뉴

건강한식습관
휴롬이 제안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알아보세요.

휴롬주스 섭취방법

홈 > 건강한 식습관 > 휴롬주스 섭취방법
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춘곤증 이기는 비타민 풍부한 청포도 주스

 

 

 

언제 어디서나 자주 먹게 되는 과일 중 하나인 포도는 씨와 껍질을 뱉어내기 때문에 먹는데 불편함이 있는 거에 비해 청포도는 껍질째 그냥 먹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청포도는 달콤한 맛이 강해 칼로리가 높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100g당 47kcal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 함량을 자랑합니다. 옹골찬 알맹이처럼 피부도 탱탱하게 가꾸는 피부미용에 좋은 청포도는 주스로도 자주 섭취하는데요. 새콤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는 청포도 주스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포도를 포함한 키위, 아보카도, 청사과 등으로 대표되는 녹색 과일에는 황산화제인 루테인과 인돌 성분이 많아 눈의 건강과 항암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녹색 과일은 대부분 저열량, 저지방, 고영양 과일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청포도 역시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특히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서 바로 먹기에도 좋고, 원액기를 이용해 그대로 착즙해 마시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는 청포도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조혈작용’을 들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피를 만들어내는 청포도는 비타민이 대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와 노약자에게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빈혈이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즐겨 먹으면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대표적인 효능은 독소배출과 감기예방이 있는데요. 다량 함유된 비타민은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몸을 깨끗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나 세균이 몸 속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7~8월이 제철이지만 요즘 같은 환절기에도 감기 예방을 위해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청포도에는 단맛을 내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장을 자극하는 역할을 해 섭취하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포도당과 과당의 영향으로 청포도는 음식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죠. 그래서 청포도는 후식으로도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앞서 소개했듯이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청포도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린 성분도 풍부해 간기능까지 향상시켜주는데요. 잦은 음주로 간에 무리를 주는 분들이라면 청포도를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량의 비타민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것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음료보다 청포도 주스 한 잔 마셔보는 것이 맛도 건강도 좋기에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를 자주 느끼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자주 섭취하면 좋은 영양간식이기도 합니다.

 

 

 

 

청포도와 오렌지를 함께 착즙해 청포도 오렌지 주스를 만들어 섭취하면 맛과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청포도를 과일 세정제에 5분 정도 담가둔 뒤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청포도를 먼저 착즙한 다음 오렌지를 착즙합니다. 청포도즙에 오렌지 원액을 천천히 부은 뒤 섞어 마시면 천연 비타민 음료를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청포도와 오렌지 모두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기에 하루 한 잔 만으로도 일일 권장 비타민 C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착즙하는 것 외에도 청포도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과 함께 마시는 것도 좋은데요. 청포도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 해산물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청포도 특유의 탄닌은 해산물의 비린맛을 약하게 하기에 섭취를 쉽게 해줘서 해산물을 먹을 때 청포도 주스 한 잔 곁들여 마시면 풍미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햄버거나 피자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었을 때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청포도 양배추 주스도 있습니다. 청포도와 양배추를 1:1 비율로 착즙해 마셔주면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등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청보도 주스는 휴롬주스 카페 휴롬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7~8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이지만 나른한 봄날 몰려오는 춘곤증에 눈꺼풀이 무거워진다면 상큼한 청포도 주스 한 잔으로 활력 넘치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 등록하기 여러분만이 알고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해주세요. 공유해 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여름철 모기를 쫓아내는 나만의 방법은?- 기간 : 7월 1일 ~ 7월 31일 / 당첨자 발표 : 8월 5일
- 경품 : 모기 퇴치기 (1명)

닫기
페이스북, 트위터로 참여하시면 포인트 50점을 추가로 적립해드립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휴롬
* 광고성/스팸성/비방성 댓글은 삭제됩니다. 댓글은 1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