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메뉴

건강한식습관
휴롬이 제안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알아보세요.

휴롬의 가치

홈 > 건강한 식습관 > 휴롬의 가치
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가장 건강한 주스, 휴롬이 정답이다!

 

채소와 과일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하지만 더 건강한 방법으로 채소∙과일을 섭취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하루 400g의 채소∙과일 섭취를 권장하고 있고요. 미국 암협회(ACS)에서는 암 예방을 위해 매일 2.5컵 이상의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 속에 살아있는 각종 ‘효소’와 식물의 생리활성물질인 ‘피토케미컬’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줄 텐데요. 열에 약한 효소의 영양소 파괴 없이 채소∙과일을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그대로 씹어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고 소화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채소와 과일을 씹어먹으면서 각 기관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을 챙기기에는 그 양이 상당히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채소∙과일의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생으로 먹을 때보다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더 많은 양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요. 비타민과 미네랄, 피토케미컬의 흡수가 빨라지고 흡수율 또한 4배로 높아집니다. 


채소와 과일을 주스형태로 마시더라도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판 주스를 사 마시거나, 강판이나 스퀴져를 이용해 손으로 직접 짜는 방법, 고속주서기에 재료를 통째로 갈아내는 방법, 휴롬 원액기로 재료를 지그시 짜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똑같은 재료로 주스를 만들어라도 어떤 방법으로 주스를 만드냐에 따라 영양성분이나 맛, 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영양소 파괴를 가장 최소화한 주스 제조 방법은 스퀴져를 이용해 손으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직접 눌러 짜야 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주스를 만들기가 어렵고, 오렌지나 레몬 종류의 과즙만 낼 수 있어 샐러리나 당근, 사과 등의 채소와 과일은 주스로 만들 수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강판 역시 많은 양의 즙을 내기 어렵고, 과즙이 적거나 단단한 채소∙과일을 주스로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채소∙과일 주스 하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판 주스를 떠올립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판 주스를 선호할 텐데요. 사실 시판 주스는 과즙을 농축하거나 인공 과당을 첨가해 만들기 때문에 생 채소∙과일 주스와는 달리 과당 함유가 높아 건강에는 오히려 해롭습니다. 


또한 시판 주스에는 항암효과와 노화 방지에 좋은 제7의 영양소 피토케미컬과 비타민, 미네랄보다 우리 몸에 더 중요한 효소가 함유되어있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탄산음료보다 치아를 부식시키는 정도가 높아 치아 건강에도 치명적이죠. 시판 과일주스의 원료로 사용된 과일의 신맛 성분이 치아 부식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시판 주스, 어느 정도로 해로운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시판 주스와 원액주스의 비교 실험을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판 주스vs휴롬주스 단백질 분해 능력 비교 



미리 준비한 닭고기와 소고기를 각각 시판 주스와 휴롬으로 짠 파인애플 주스와 키위주스에 담가두었습니다. 시판 주스에 담가둔 닭고기와 소고기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던 반면 휴롬주스에 담근 닭고기와 소고기는 주스에 함유된 채소∙과일의 효소가 고기를 분해시켜 잘게 부서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휴롬으로 만든 파인애플 주스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레멜라인’이 생과일과 동일하게 함유되어있어 같은 단백질 분해 효과를 내지만, 시판 파인애플 가공 식품에는 단백질 분해능력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시판 주스vs휴롬주스 효소 반응 비교

 

<시판 주스(좌)와 휴롬주스(우)의 효소 반응 실험>

 

시판 주스와 지그시 눌러 짠 휴롬주스에 각각 체내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노폐물(활성산소, 과산화수소)과 같은 시약을 떨어뜨려 효소 반응을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해보았습니다. 휴롬으로 만든 주스에는 ‘카타라제’라는 효소가 함유되어있어, 이 효소에 의해 노폐물이 물과 산소로 분해되어 거품이 생기고 색이 연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판 주스 제품에서는 아무런 변화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즉 시판 주스로는 채소와 과일의 효소로 인한 체내 노폐물 분해 작용 효과를 누릴 수 없다는 것이죠. 




휴롬은 채소∙과일의 씨와 껍질을 통째로 넣어 지그시 눌러 짜는 저속착즙방식으로 자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재료를 저속으로 지그시 눌러 짜는 방식으로 과즙을 내기 때문에 열에 약한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 등의 영양소를 자연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죠. 휴롬주스는 일반 주서기로 만든 주스와 비교해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가 풍부해 피부미용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각종 성인병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유해 먹거리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도록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혼합한 맞춤 주스를 만들 수 있어 잘못된 식습관 개선과 영양 균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에 좋은 채소∙과일 주스를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이 바로 휴롬주스인데요. 원액기가 있는 분들만 신선한 휴롬주스로 마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연을 공유하는 특별한 공간, 자연 그대로의 휴롬주스카페에서 건강한 채소∙과일 주스를 맛볼 수 있답니다. 




휴롬주스카페는 자연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권장하고 나누고자 100% 천연 채소∙과일 주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건강 카페테리아입니다. 휴롬주스카페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모든 주스는 신선한 제철 채소∙과일만을 사용해 휴롬의 저속착즙방식으로 지그시 눌러 짜 만듭니다. 또한 채소∙과일 전문가인 파이토스의 전문성으로 주문 후 바로 착즙해 신선한 주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객 건강을 위해 맛과 영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휴롬주스카페에서는 인공의 맛과 색을 가미하지 않고 원재료 그대로를 짜내 맛있는 건강 음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휴롬주스카페는 현재 경기도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5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고요. 중국에도 상해에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휴롬주스카페에 대한 인기가 상당한데요. 곧 중국 상해 2호점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 자연 그대로의 영양과 효소를 담아낸 한 잔의 휴롬주스가 정답입니다. 하루 채소∙과일 섭취 권장량을 휴롬주스로 간편하게 챙겨보세요.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 등록하기 여러분만이 알고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해주세요. 공유해 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여름철 모기를 쫓아내는 나만의 방법은?- 기간 : 7월 1일 ~ 7월 31일 / 당첨자 발표 : 8월 5일
- 경품 : 모기 퇴치기 (1명)

닫기
페이스북, 트위터로 참여하시면 포인트 50점을 추가로 적립해드립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휴롬
* 광고성/스팸성/비방성 댓글은 삭제됩니다. 댓글은 1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