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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떡궁합, 오렌지와 어울리는 채소 과일



오렌지는 향기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해주죠. 비타민C가 풍부해 요즘같이 나른한 봄날에는 제격인데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할 뿐 아니라 면역 기능을 강화하여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탱글탱글하고 톡톡 튀는 알갱이로 신선함까지 주는 오렌지, 그렇다면 오렌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채소 과일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하루에 사과 한 개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오렌지도 그에 못지 않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는 열량은 낮은 반면 영양분은 풍부한데요. 170가지의 식물화학물질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60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항염 및 항산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 1개만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1.3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8%로 사과의 식이섬유 함량(7.6%)에 높으며, 칼슘 함량(6.4%) 또한 사과(1.2%)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오렌지, 반면 열량은 매우 낮은데요. 1회 섭취 분량 135g당 59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며, 지방 또한 0.1g에 불과합니다.








/ 살구

 

살구는 감귤과 같은 노란색 계통의 과일로 비타민 A가 많아 야맹증을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히 해줍니다. 살구에는 펙틴 및 사과산, 구연산의 함량이 높고 비타민 A의 함량이 높은 반면, 비타민 C의 함량이 낮으므로 오렌지주스와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 시금치

 

‘채소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시금치는 채소 중 비타민 C가 가장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엽산, 사포닌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질, 단백질, 지방, 섬유질,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데요.시금치와 오렌지를 함께 섭취하면 오렌지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시금치의 철분 흡수를 도와 더욱 이롭습니다.


/ 토마토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여 세포의 젊음을 유지해줍니다. 또한 라이코펜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오렌지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동안 다량 소비되는 비타민C가 풍부해 분해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데요. 이 때문에 오렌지와 토마토는 함께 먹으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오렌지, 주스로 마시기에도 좋고 각종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더 없이 좋은데요. 궁합이 잘 맞는 채소, 과일과 섭취하면 더 없이 좋겠죠? 새콤달콤한 오렌지 섭취하시고, 봄철 건강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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