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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와 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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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위한 채소과일 섭취

잠들기 어렵거나, 잠에서 너무 일찍 깨어나는 경우, 하룻밤에 2회 이상 잠에서 깨는 것을 불면증이라 부릅니다.

또한 잠을 자고 나서도 잔 것 같지 않게 질이 낮은 비 회복성 수면도 사실상 불면증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우리를 괴롭히는 불면증은 우리가 평소 생활하는 습관 속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여러분은 다음 중 몇가지나 해당 되시나요?

다음 중 5 문항 이상 나오신 분들이 있다면 수면장애를 겪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굳이 5 문항 이상이 아닌 작은 버릇하나라도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불면증은 작은 습관으로 찾아 오는 것 처럼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고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건강하게 잠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상시간을 정해주세요.

눈 뜨는 시간을 정해놓고, 아무리 잠을 자지 못했다 하더라도 꼭 그 시간에 맞춰 일어나 주세요

 

> 활동량을 높여주세요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적당한 운동과 적당한 노동은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생각이 많아 질수록 몸을 움직여 보시길 바랍니다

 

>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세요

늦은 저녁, 야식은 건가안 수면에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아침은 가볍게, 점심은 풍요롭게, 저녁은 부담스럽지 않게 부드러운 식사를 해주세요

 

그 밖에도 매일 10~20분의 명상과 힐링 시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되며 기상시간을 정해 놓는 등 수면시간을 정해 규칙적인 생활을 해준다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될겁니다

 

> 바나나

자연산 수면제라 불리는 바나나

바나나 속의 마그네슘은 행복 호르몬이라 부르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세로토닌은 평화롭고 마음이 편안해져 행복감을 느끼게 해 숙면을 유도하게 됩니다.

 

>양파

양파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양파를 자주 섭취해주거나 굳이 섭취를 하지 않더라도 잠들기 전 베갯머리에 양파 슬라이스를 놓아두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 연근

연근에는 진정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안절부절 못하는 것을 진정시켜주며 신경의 피로도를 없애기 때문에 잠을 잘 잘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불면증에 힘든 분들이라면 연근을 달여 물을 마시게 되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하는 것 만큼 고통스러운 것도 없습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 우리의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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