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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보다 둘이 좋은 과일 궁합

 

올해도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둘이라면 낭만 가득한 계절이지만 혼자라면 한없이 쓸쓸한 계절이기도 하죠. 이럴 땐 궁합 잘 맞는 친구가 옆에 있다면 참 좋을텐데요, 여러분은 그런 친구를 옆에 두고 계세요? 나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친구, 또는 나의 단점을 잘 가려줄 수 있는 친구가 바로 궁합이 잘 맞는 절친이라 할 수 있겠죠. 

 

그런데 과일과 채소도 이런 궁합이 존재한다는 거 아세요? 혼자여도 영양 듬뿍, 하지만 함께 하면 더 좋은 과일과 채소를 소개합니다.

 



남편과 싸웠다며 '술'사라는 친구를 달래느라 위가 쓰리고 아픈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바로 사과 양배추 주스에요. 쓰린 위장에는 양배추가 좋습니다. 

 

비타민 U라고 들어보셨나요? 비타민 U는 항소화성궤양인자라고 불리는 위, 십이지장궤양의 치료제로 사용되는 비타민인데요. 특히 신선한 양배추에 가득합니다. 그런데 양배추만 즙을 낼 경우 냄새가 살짝 안 좋을 수 있어요. 이 양배추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는 과일이 바로 상큼한 사과랍니다. 사과 양배추 주스 한잔으로 위를 편안하게 하시고 마음을 다스리시길 권장합니다. ^^  

 

* 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단 양배추는 수분이 적고 점성이 있어 착즙 중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놀라지 마세요~^^

  



아프면 서러워요. 건강이 제일인 요즘! 하루 한잔으로 비타민 1일 권장량을 가뿐하게 채워주는 주스가 있었으니, 바로 키위콜리~  



브로콜리는 암을 예방하고 초록 식물답게 피로회복에 좋을 뿐 아니라치매 예방에도 효과 좋은 식물입니다. 칼슘, 비타민C, 비타민 E를 두루 가진 브로콜리 못지 않게 키위 또한 비타민 C는 물론 식이섬유, 토코페롤을 두루 갖춘 과일이에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식이섬유 많은 그린키위를, 어린이와 임산부에게는 부드럽고 단 골드키위를 권해드려요. 키위 브로콜리 주스로 환절기 감기를 떨쳐내세요.  

 

* 키위는 껍질에 영양이 많으니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넣어주세요. 또, 과육이 무른편이니 과일망을 사용하시고 다른 과일에 비해 천천히 투입합니다. ^^
* 브로콜리는 줄기에 영양이 많으니까 줄기까지 함께 넣어야 해요!

  

오늘도 김남주를 보며, "왜 늙지 않는거야?!" 심술이 나는 여러분,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싶지요. 그렇다면 기억해주세요. 항산화 요소가 많은 비타민 에이스(ACE)!  

 

비타민 A는 새로운 피부세포를 성장하고 재생시키구요.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을 생성해요.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방해해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으니, 맑은 피부를 원한다면 꼭 체크! 비타민 E는 건강한 피부조직을 유지하고 노화예방을 위한 필수성분이죠.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와 E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많고, 사과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요.이렇게 색이 고운 파프리카와 맛이 좋은 사과가 만나면 미인 만드는 사과 파프리카 주스가 완성된답니다.

 

* 사과는 갈변이 빠른 편이니 착즙 후 신선하게 마셔요. 사과는 착즙 시 거품이 많이 생기는 데요. 11월 제철인 부사 품종이 주스 재료로 좋아요.
* 파프리카의 씨는 맵고 쓴 맛이 나니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요즘 까칠한 그, 그녀~! 울창했던 여름이 가고 단풍이 절정인 가을에 이르러 그와 그녀가 생각하는 것은 바로 다가올 낙엽과 화이트 크리스마스입니다. 날은 추워지는데 괜시리 심술에 짜증만 늘어간다면 토마토 피망 주스를 마셔보세요.  



토마토에는 글루타민산과 칼륨 등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압을 내려주고 기분을 안정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여성에게는 냉증에 좋고, 남성의 정력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빨강과 초록의 조화가 아름다운 피망과 토마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불안하고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토마토 피망 주스를 맛보세요~   

 

* 당도가 떨어지는 토마토에는 매실 원액이나 꿀을 첨가하면 더 좋아요.

* 피망은 반을 갈라 씨를 털어요.

 

 


토마토, 수박, 자몽 등 빨간 과일은 혈관 기능을 강화하고 암에 빨간불 켜줘요!
단호박, 귤, 망고 등 노란 과일은 피부를 빛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요.
청포도, 브로콜리, 시금치, 키위 등 초록 과일은 피로를 풀어줍니다.
참외, 배, 바나나 등 하얀 과일은 뼈를 건강하게 하고, 유해 물질없이 순결하게~!
베리, 포도, 양배추 등 보라 과일은 심장을 지켜주고 피를 맑게 해요. 

 

빨노초하보~! 5가지 힘을 하나로 모으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제 7영양소라 불리는 피토케미컬, 식물이 미생물 해충 등의 외부 자극에 대항하는 방어물질로 암을 예방, 치료하고 노화까지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도 이젠 색깔별로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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