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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젋고 건강한 삶을 위한 10대 슈퍼푸드



 

 

 

0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시력 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비타민 C와 E등 천연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방 연소 및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특히 복부비만에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02.아몬드

대표적인 견과류 중의 하나인 아몬드는 우유보다 칼슘을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골격을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주어 간 건강에도 효과적이며

나리게닌/카테킨 같은 여러 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항산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03.브로콜리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브로콜리는 카로틴,철분,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헬시푸드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감자의 7배, 레몬의 3배가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채소랍니다. 그냥 섭취하는 것 보다 기름에 살짝 볶으면 비타민 A의 섭취율을 높여주며, 살짝

데쳐 먹으면 비타민 C를 손실없이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04.토마토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내는 성분은 라이코펜으로 이는 항암작용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은 물론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인기있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 입니다.

 

05.단호박

달콤한 맛과 함께 몸에도 좋은 단호박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이뇨작용으로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망간이 풍부하여 근육생성을 돕는데 효과적이며, 꾸준히 섭취하면

몸에 탄력을 주기도 하여 비만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06.밤콩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B군, 알파리 놀레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심장기능을 좋게 하는 밤콩은

그 밖에도 변비나, 동맥경화, 뇌졸중, 노화방지, 치매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07.케일

저 칼로리, 풍부한 영양소, 항산화, 항암작용으로 요즘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으며 이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시력유지, 피부의 점막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08.귀리

약간은 생소하게 들리는 귀리는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곡류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어서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09.연어

연어 속에는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은 EPA, DHA가 풍부해 아이들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며.

또한 오메가-3 의 원천으로 불리는 생선으로 콜레스테롤과 지방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0.요구르트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는 바로 플레인 요구르트 입니다. 플레인 요그르트는 우유를 발효시키고 응고시켜

만든 제품을 말하며 플레인은  숨김없는/소박한 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플레인 요구르트의

다량 함유된 유산균이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활성화 시키며 변비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그리고 골다공증/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세계 10대 푸드라는 걸출한 타이틀 만큼이나 영양과 효능이 뛰어난 슈퍼 푸드!

여러분도 10대 슈퍼푸드로 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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