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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와 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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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건강한 식습관 게시판입니다.

우리아이가 꼭 먹어야 하는 채소과일



 

 

우리아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토마토]

타임지에서 선정한 건강한 10대 식품 중 하나인 토마토!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서양 속담이 있으렁도로 그 효능과 영양은 어마어마하죠?!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k가 몸 안의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몸 안의 독소를 배출 시켜주는 [수박]

수박에는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뇨작용으로 인해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해소시켜주고 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에요

그 외의 라이코펜이들어 있어 항산화 효과로 몸 속 유해 산소 제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박의 달달한 당분이 몸 속에 흡수되어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기억력을 높여주고 식중독을 예방하는 [복분자]

복분자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학생들이 섭취하게 되면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데요. 그 외에도 뜨거운 여름 자외선에 노출 된

피부에 진정 작용을 해주고 풍부한 비타민c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그리고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는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어 복분자를 주스로 만들어 먹이면 건강은 물론 식중독예방까지 가능하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B6와 면역력을 증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샹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 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칼슘 섭취를

높이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풍부하여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골밀도를 높이고 상처 난 위 점막을 보호해줍니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단호박]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필수아미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를 강화시켜주고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큰 효과르 발휘합니다. 단호박은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고 해독작용도 뛰어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재료이기 때문에

여름 냉방병으로 감기에 걸린 사람들에게 효능이 있고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하면 좋답니다.

그리고 몸의 붓기를 가라 앉혀주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소화에 도움을 주는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들어 있어 연육작용을 통해 고기를 부드럽게 해 주고 여름휴가철 바베큐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섭취할 경우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서 피로회복의 효능은 물론

망간이 풍부하여 뼈의 형성에 효과를 보입니다. 파인애플 특유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에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비에도 좋답니다.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

시금치에는 칼슘, 필수아미노산, 칠분,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에 들어 있는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노인들의 뇌 기능을 향상시켜 치매 위험을 떨어뜨려 주고

임산부가 시금치를 섭취 할 시 태아의 신경관 성장에 도움을 주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해주고 피부까지 윤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피망]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데에는 채소인 피망이 아주 좋아요. 칼슘은 뼈의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성분이죠?!

이러한 칼슘보다 더욱 효과가 좋은 것이 규소랍니다. 규소는 손톱, 뼈, 혈관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규소를 많이 섭취

할 수록 골밀도가 높게 나타납니다. 이와같이 규소가 듬뿍 들어 있는 채소가 바로 피망이에요 피망에는

타민A, C,B1,B2, 철분 등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골격까지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어린이 성장 발육을 촉진시키는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항암에 탁월한 횩과가 있습니다.

셀레늄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역시 풍부하여 브로콜리를 자주 섭취 할 경우 세균감염이나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도 감자의 7배, 레몬의2배에 달하기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브로콜리에는 양배추보다 비타민U가 많이

들어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장에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소화기능을 강화시키는 [무]

무에는 페루오키시타제와 같이 소화를 도와주는 각종 효소가 들어 있어 오장을 이롭게 만들어 주고 몸을 가볍게

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천연소화제라 할 정도로 소화 흡수를

돕고 소화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향균작용으로 식중독을 예방해주고 발열 증세가 있거나 기관지가 약해졌을

때 무를 달여 마시게 되면 해열의 효능을 볼 수 있어요

 

설사와 구토를 다스려주는 [연근]

연근에는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이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며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다른 뿌리 식물과 비교했을 때 비타민C가 많아 항산화 작용과 항암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암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폴리페놀로 인해 달콤한 맛을 내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처를 낫게하며 지혈작용도 있습니다. 설사와 구토를 다스려주는 효능도 있는데 이는 연근의 끈적끈적한

물질이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위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에요.

 

갈증을 해소하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참외]

참외에는 수박 못지 않게 90% 이상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갈증해소는 물론 탈수현상을 막는 수분과일이에요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을 도와 몸 속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데도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과채류 중

엽사 함유량이 가장 놓고 노란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 껍질째 섭취하게 되면 시력보호에 도움을 준답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위협받는 아이들의 건강!

성장기에 꼭 필요한 채소과일 섭취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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